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어르신 디지털역량강화 업무협약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어르신 디지털역량강화 업무협약
  • 김순근
  • 승인 2021.01.2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디지털역량강화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왼쪽이 전대규 연합회장.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회장 전대규) 경로당광역지원센터(센터장 서종호)는 1월 21일 연합회에서 공주교육대 나우누리 재단과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디지털역량강화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나우누리 재단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고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역량강화교육을 지원한다. 또, 간단한 디지털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핸드폰과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세대 간 격차를 줄이고 소통의 기회를 늘려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역량강화교육은 2인 1조의 전문 강사를 통해 스마트폰 기본 활용, 스마트폰 앱 활용, 유튜브 크리에이터,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15개 시·군지회를 통해 신청한 경로당에 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전대규 연합회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경로당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활기찬 노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에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