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 산지 신선상품 배송 ‘라이브방송’ 확대
이랜드리테일, 산지 신선상품 배송 ‘라이브방송’ 확대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1.2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킴스클럽’ 농어촌 산지와 소비자 연결, 전국 다양한 신선식품 소개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럼, 삼례 딸기 라이브방송.(사진=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럼, 삼례 딸기 라이브방송.(사진=이랜드리테일)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이랜드리테일이 산지의 신선 상품을 방송 당일 바로 배송하는 ‘대표 산지 라이브방송’을 강화한다. 

‘대표 산지 라이브방송’은 자체 운영하는 산지 직거래 전문 할인점 ‘킴스클럽’이 농어촌 산지 생산자들과 협업해 전국의 다양한 신선식품을 생동감 있게 소개하고 당일 수확한 상품을 당일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배송 과정에서 상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물류센터를 거치지 않고 산지에서 바로 배송되는 시스템으로 라이브 방송에서 새벽에 딴 딸기, 오늘 구운 김을 저녁 밥상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당일 배송은 서울 지역에 한해 진행되고 있으며 서울을 제외한 지역은 주문 다음날 도착을 보장한다. 이랜드는 당일 배송 가능 지역을 점차 확대할 방침이다. 

이랜드리테일 라이브커머스 팀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구매하기 꺼렸던 과일이나 수산물도 파손 걱정 없이 집에서 안전히 받아볼 수 있도록 산지와 소비자를 바로 연결하는 배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면서 “지난 18일 진행된 ‘삼례 딸기 라이브방송’에서는 새벽에 수확한 딸기 1kg을 1만5,900원에 판매해 준비된 물량 1천 박스를 조기 완판하기도 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랜드리테일은 27일 오전 11시, 대천에서 생산한 김 원물을 당일 구워 발송하는 ‘대천 김 설 선물세트’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대표 산지 라이브방송’은 이랜드몰 라이브방송 채널 ‘라이브딜’과 킴스클럽 카카오톡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