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마이데이터사업’ 본격화
KB국민은행,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마이데이터사업’ 본격화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1.02.0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마이머니’ 통해 ‘신용관리서비스’와 ‘자동차관리서비스’새롭게 출시
KB국민은행이 생활밀착형 서비스 제공으로 ‘마이데이터사업’을 본격화한다.(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생활밀착형 서비스 제공으로 ‘마이데이터사업’을 본격화한다.(사진=KB국민은행)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KB국민은행이 생활밀착형 서비스 제공으로 ‘마이데이터사업’ 사업을 본격화한다. 마이데이터 사업은 신용정보주체인 개인이 자신의 정보를 스스로 관리·통제하며 자산관리 서비스 등 개인화된 서비스를 받는 것을 말한다.

KB국민은행은 자산, 지출관리 애플리케이션 ‘KB마이머니’를 통해 마이데이터 사업을 적용한 ‘신용관리서비스’와 ‘자동차관리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용관리서비스는 KB국민은행과 나이스평가정보의 데이터 제휴를 통해 제공한다. 신용평점을 동일 연령대, 성별과 비교해볼 수 있으며, 평가 기준 등 상세 항목도 확인해볼 수 있다. 

또한 소득추정모델을 바탕으로 소득위치 및 연령 기준별 권장 소비액 등 개인의 신용구매력을 시각적으로 제공한다.

자동차관리서비스는 KB캐피탈의 시세를 바탕으로 기존보다 더욱 상세한 자동차 시세 정보를 제공한다. 내 차 유지비용을 주유비와 기타로 분류해 파악할 수 있고 은행 매직카대출 상품소개와 가입신청 화면도 연계한다.

KB국민은행은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에는 KB스타뱅킹, 리브 등의 KB국민은행 메인플랫폼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금융데이터와 비금융데이터를 은행만의 자산관리 인사이트로 분석하고 결합한 콘텐츠로 발전 시켜 더욱 세심하고 다양한 개인화 맞춤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