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오픈뱅킹 맞아 우대금리 제공
OK저축은행, 오픈뱅킹 맞아 우대금리 제공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1.02.2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 기관에 자사 입출금예금 계좌등록 시 우대금리 0.1%p 적용
OK저축은행이 최근 실시된 저축은행 오픈뱅킹을 맞아 우대금리 제공 및 이벤트 전개 등을 진행한다.(사진=OK저축은행)
OK저축은행이 최근 실시된 저축은행 오픈뱅킹을 맞아 우대금리 제공 및 이벤트 전개 등을 진행한다.(사진=OK저축은행)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OK저축은행이 은행 및 증권사 등 타 금융기관 ‘오픈뱅킹’을 통해 ‘OK대박통장’ 등 자사 입출금예금(요구불예금) 계좌 등록 시 우대금리 0.1%포인트를 적용한다. 우대금리는 법인상품 및 조건부 우대가 이미 적용 중인 일부 상품을 제외한 OK저축은행 전 입출금예금 상품에 적용된다. 

기존에 자사 입출금예금을 보유하거나 신규 가입한 고객 중 타사 오픈뱅킹에 해당 계좌를 등록한 고객이 대상이다. 적용 기간은 해당 계좌를 타사 오픈뱅킹에 등록한 다음날부터 등록을 해제한 날까지다. 실제 가입자 수가 가장 많은 OK대박통장의 경우 우대금리 적용 시 연 1.5%(세전)의 금리를 제공한다. 

OK저축은행은 이를 통해 은행 정기예금 보다 높은 금리 혜택을 받으며, 상대적으로 운용이 자유로운 입출금예금 형태로 보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OK저축은행은 우대금리 적용 이벤트에 발맞춰 사은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다음달 1일부터 26일까지 타 금융기관에 자사 입출금예금 계좌를 등록하고, 1회 1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한편 저축은행 업계는 지난 17일부터 오픈뱅킹에 참여하고 있다. 이에 은행 및 증권사 등 타 기관에서 저축은행 계좌를 등록해 조회 및 이체 등을 할 수 있게 됐다. 저축은행에 타 기관 계좌를 등록해 사용하는 오픈뱅킹 2차 서비스는 오는 3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