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지원재단 재능나눔활동 비대면 실무자 교육 실시
노인지원재단 재능나눔활동 비대면 실무자 교육 실시
  • 배성호 기자
  • 승인 2021.02.2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인한 이사장이 2월 24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실무자 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황인한 이사장이 2월 24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실무자 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배성호 기자] 대한노인회 노인지원재단(이사장 황인한)은 지난 2월 24일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실무자 교육을 진행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올해 재능나눔사업을 수행하는 전국 181개 기관 실무자 약 250명을 대상으로 실무에 꼭 필요한 내용을 전달해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뒀다.

황인한 노인지원재단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속적으로 재능나눔활동을 수행해온 수행기관과 실무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재능나눔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진행된 교육에서는 재능나눔활동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 운영안내, 노인일자리업무시스템 활용, 보조금집행 및 회계업무 처리 방법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사업계획서 작성과 효율적인 사업수행 방법에 대한 교육도 이뤄졌다.

조희균 충남 부여군지회 사무국장은 “비대면교육이어서 처음에는 부담을 느꼈는데 교육자료를 미리 받아서 이해가 잘됐고 사업수행에 필요한 내용 위주로 교육이 진행돼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재능나눔활동사업은 전국 1만5000명의 노인이 참여해 8개월간 진행되며, 참여자 모집과 선발이 종료된 수행기관은 사전교육 2시간 실시 후 재능나눔활동을 개시하게 된다. 또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정부의 감염예방지침을 준수하면서 비대면이나 실외에서 최소한의 인원을 대상으로 제한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