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혁신브랜드‧사회책임경영 부문’ 대상 동시 수상
보람상조, ‘혁신브랜드‧사회책임경영 부문’ 대상 동시 수상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2.2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철홍 회장,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상조지원 업무 협약 등 책임경영 선도
보람상조 최철홍 회장이 수상한 ‘2021 대한민국 창조경영 대상’트로피(사진=보람상조)
보람상조 최철홍 회장이 수상한 ‘2021 대한민국 창조경영 대상’트로피(사진=보람상조)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보람상조 최철홍 회장이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1’에서 2년 연속으로 CEO와 기업이 동시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람상조는 대한민국 혁신브랜드 대상, 최철홍 회장은 사회책임경영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창조경영은 25일 더 플라자호텔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등 8개 부처 및 기관의 후원을 통해 개최된 가운데 각 산업 분야에서 창조적인 경영환경 개척과 성과를 이룬 브랜드와 경영 사례를 발굴해 선정했다.

이날 보람상조는 31년 간의 업력을 기반으로 리더십을 발휘하며 선진화된 상조문화를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보람상조는 설립 당시 장례용품 가격 정찰제를 도입, 이에 대한 적극적인 시행을 이어가며 올바른 상조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보람상조는 업계 최다 규모인 245만 명의 회원을 모집, 작년에는 업계 최초로 선수금 1조 2500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최근에는 사이버 추모관 개설, 모바일 부고 알림 서비스 도입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언택트 서비스를 강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최철홍 회장은 “2년 연속 브랜드와 경영 모두 우수한 사례로 선정돼 기쁘다”며 “코로나19로 위기와 변화의 시대를 맞게 된 지금, 상조업계 대표 기업으로서 가장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