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팜그린 ‘제올루션’, 향균‧항곰팡이 성능 검증
네오팜그린 ‘제올루션’, 향균‧항곰팡이 성능 검증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2.2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사만의 고유한 자연성분 제올라이트 촉매 치환기술로 안전 소독 가능”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 제거한다고 알려진 자연성분 '제올라이트'를 활용한 살균소독제 ‘제올루션’이 항균·항곰팡이 성능도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오팜그린이 일본 후생성 공인기관에서 검증한 ‘제올루션’의 항균·항곰팡이 성능 시험 자료를 공개했다.(사진=네오팜그린)
네오팜그린이 일본 후생성 공인기관에서 검증한 ‘제올루션’의 항균·항곰팡이 성능 시험 자료를 공개했다.(사진=네오팜그린)

25일 네오팜그린은 일본 후생성 공인기관(SAN-AI OIL)에서 검증한 제올루션의 항균·항곰팡이 성능 시험 자료를 공개했다. 일본 후생성은 우리의 보건복지부에 해당하는 일본 정부부처로서 여기에서 공인 받은 기관이 각종 화학 물질·세균·곰팡이 등 시험 평가를 시행했다.

이번 시험 평가에서는 균 발육을 억제하는 항균·항곰팡이 약제의 최소농도를 측정하는 MIC 시험이 세균과 곰팡이균 두 가지로 나뉘어 진행됐다.

세균 부문에서는 고초균·대장균·황색포도상구균에 대해 모두 0.47 마이크로그램(μg/ml)의 매우 적은 농도만으로도 사멸효과를 보여 탁월한 항균 성능을 입증했다. 또 세균 가운데 프로피오니 박테리움 아크니스 및 폐렴간균에 대해서도 역시 매우 낮은 1.88 마이크로그램(μg/ml)으로 뛰어난 항균 작용을 보여줬다.

세라티아마르세센스균 및 버크홀데리아균에 대해서는 각각 3.75 및 7.5 μg/ml를 기록했다. 녹농균에 대해서도 30 μg/ml를 나타내며 매우 탁월한 항균 성능을 나타냈다.

곰팡이균 부문에서는 전풍균과 칸디다균에서 각각 0.94 및 3.75 μg/ml를 나타내 뛰어난 항곰팡이 성능이 입증됐고 케모미윰 클라도스포륨(흑색진균)·푸른곰팡이균에 대해 1.56 마이크로그램(μg/ml)의 적은 농도만으로도 매우 효과적인 항곰팡이 능력을 보였다.

물 99%에 자연성분 제올라이트 1%로 구성된 제올루션은 인체에 무해해 안전하게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잡을 수 있는데다 항균·항곰팡이 성능도 탁월해 차세대 신개념 살균소독제로 주목 받고 있다.

이 제품은 고려대 의료원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즉각 제거능력 및 72시간 지속성을 인증 받은 환경부 승인 제품이다.

살균소독제 분야 특허권을 보유한 제조업체 네오팜그린은 "우리 회사만의 고유한 제올라이트 촉매 치환기술로 만든 제올루션이 국민 건강을 위한 안전한 소독의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