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트렌디한 부엌‧인테리어 가구 신제품 공개
한샘, 트렌디한 부엌‧인테리어 가구 신제품 공개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3.03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기능성 높이고, 소재•디자인 다양화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한샘이 2021년 상반기 봄•여름 시즌을 맞아 인테리어 가구 신상품과 부엌가구 신제품을 선보였다. 한샘은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집을 꾸미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수요 증가에 맞춰 편의성과 기능성을 높이고, 소재와 디자인을 더욱 다양화한 침실가구, 거실가구, 부엌가구 등 20여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거실–아늑한 휴식의 공간 & ‘리빙다이닝’의 공간

한샘은 거실공간에 휴식과 여가, 재택근무, 자녀 교육 등으로 ‘집의 중심’이 되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더욱 아늑한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용도로 활용 될 수 있는 기능성에 초점을 맞췄다.

한샘 가구 신제품, 바흐 인피니모드2 파스텔블루(사진=한샘)
한샘 가구 신제품, 바흐 인피니모드2 파스텔블루(사진=한샘)

거실 가구 신제품 ‘바흐 인피니모드2’ 소파에는 강한 내구성과 촉촉한 촉감을 지닌 기능성 패브릭이 적용됐다. 발수력이 우수하며 얼룩도 손쉽게 지울 수 있는 ‘이지클린’ 기능으로 손쉬운 관리가 가능하다. ‘파스텔 블루’와 ‘더스티 핑크’ 등 5가지의 파스텔톤 컬러가 주는 패브릭 소파 특유의 따뜻한 느낌으로 집안 분위기를 더욱 아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또, 식탁 신제품 ‘유로 오슬로 세라믹’ 식탁은 거실 공간에 식탁을 놓고 사용하며 홈파티를 열거나 식사와 취미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리빙다이닝’ 트렌드에 맞춰 출시했다. 거실의 크기와 취향에 맞게 일반형 의자와 라운지형 의자, 벤치형 의자 등을 조합해 십여 가지의 모듈로 나만의 ‘리빙다이닝’ 거실을 구성 할 수 있다.

■침실–‘뉴트럴톤’ 컬러, 침실을 호텔처럼

침실 가구는 호텔 같은 침실을 연출할 수 있는 무채색 계열의 ‘뉴트럴톤(Neutral Tone)’ 침대와 붙박이장 제품을 선보였다. ‘유로 부티크’ 침실세트는 크림화이트와 오션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더욱 모던한 분위기를 선사하며 볼륨감 있는 가죽 쿠션헤드와 세트로 구성 할 수 있는 전용 벽패널로 침실 한쪽 벽면을 호텔형 인테리어로 꾸밀 수 있다.

붙박이장 신제품 ‘유로 스케치’는 기존 라이트그레이 색상에 ‘샌드’, ‘머드’, ‘트윌 크림’ 3가지 컬러를 더해 더욱 다양한 조합의 침실을 꾸밀 수 있다. 위아래로 여닫을 수 있는 작은 거울 도어는 간이 화장대로 활용 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 서재–온라인 수업에서 재택근무까지, 공간 맞춤형 서재

한샘 가구 신제품, 한샘 플렉스Z 서재가구 세트(사진=한샘)
한샘 가구 신제품, 한샘 플렉스Z 서재가구 세트(사진=한샘)

서재 가구는 높아지는 온라인 수업과 재택근무 수요에 맞춰 중고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플렉스Z’ 책상 세트를 출시 했다. ‘플렉스Z’는 용도와 연령대, 설치 공간에 맞춰 크기와 기능을 세분화한 △일반책상과 △컴퓨터책상 △수납책상 세트 등 3가지 모듈로 선보였다.

좁은 서재공간이나 원룸에서 공간을 분리 할 수 있는 파티션 기능으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모니터 선반과 PC장, 조명, 데스크패드 등 다채로운 악세서리를 구현할 수 있으며, 서랍장과 침대, 화장대 등으로 함께 선보이는 ‘플렉스Z’의 다양한 상품 구색으로 통일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부엌–젊은층 겨냥한 세련된 디자인 구현

한샘 50년 부엌 역사의 대표 브랜드인 ‘유로’는 중장년층을 타겟으로한 중가급의 브랜드임에도 최근 주택구매 연령이 낮아짐에 따라 3040세대 젊은층을 겨냥한 다채로운 색상과 세련된 감각의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부엌 신제품 ‘유로 베일’은 알루미늄 프레임 타입을 기반으로 전면을 열과 스크레치에 강한 표면제로 마감해 내구성을 높였다. ‘라이트 우드’와 ‘러프 우드’, ‘다크 우드’ 등 다양한 무늬목 컬러를 통해 실제 목재와 같은 질감을 느낄 수 있게 했다.

한샘 부엌 신제품, 유로 그레이스_포레스트(사진=한샘)
한샘 부엌 신제품, 유로 그레이스_포레스트(사진=한샘)

‘유로 그레이스’는 전면을 새틴 유리 소재를 적용해 빛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컬러 감이 연출 된다. ‘유로 레더’는 가죽과 유사한 질감의 표면 마감으로 더욱 고급스런 느낌을 준다.

도어는 알루미늄 프레임 타입과 라미네이트 소재 등을 사용하여 표면 질감을 다양화 하였으며, 색상도 기존 10종을 단종하고 신규 13종의 컬러를 새로 출시했다. 또, 천연석에 가까운 고품질의 친환경 엔지니어드 스톤을 최근 트렌드에 맞춰 기존 상판 두께보다 얇은 슬림상판으로 만들어 세련미를 더했다. 또, 최근 배달음식과 간편식이 보편화됨에 따라 수납장을 최대한 세로로 길게 디자인해 많은 물건을 수납 할 수 있도록 했다.

한샘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집 공간을 중심으로 한 삶의 변화는 시대적 흐름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면서 “공간으로서의 집’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가정의 가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샘 상반기 신제품은 이번 달부터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 대리점, 한샘키친&바스 대리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 순차적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