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집콕족 공략 ‘리빙페스타’ 진행
롯데홈쇼핑, 집콕족 공략 ‘리빙페스타’ 진행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3.0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이 오는 15일까지 인기 리빙 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적립금, 사은품 등을 제공하는 ‘리빙페스타’를 진행한다.(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오는 15일까지 인기 리빙 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적립금, 사은품 등을 제공하는 ‘리빙페스타’를 진행한다.(사진=롯데홈쇼핑)

[벡세경제=이진우 기자] 코로나19로 집이 단순히 주거 기능을 넘어 업무, 여가 공간으로서 역할이 확대되면서 리빙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롯데홈쇼핑의 리빙 상품 주문액은 전년대비 30% 증가했다. 이중 가구 41%, 가전 21% 등 주문이 늘었다. 또한 보상 소비 심리가 맞물리며 고가의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이러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인기 리빙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온라인 시공 전문관을 오픈하는 등 집콕족 공략에 본격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5일까지 자체 리빙 브랜드의 신상품을 비롯해 프리미엄 소파, 국내 유명 브랜드의 대형가전 등 인기 리빙 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적립금, 사은품 등을 제공하는 ‘리빙페스타’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5일 오후 6시 40분에는 지난해 11월 론칭한 리빙 자체 브랜드 ‘올타’의 ‘하이브리드 매트리스’에 이은 두 번째 상품 ‘오가닉 코튼100 침구세트’를 판매한다. 론칭 방송에서 60분 동안 주문수량 4,100건, 주문액 6억원을 달성하며 초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9일 오후 6시 40분에는 LG의 ‘5도어 매직스페이스’ 870리터 냉장고를 할인 판매하고, 네스카페 커피머신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13일 오후 8시 25분에는 삼성의 85인치 ‘크리스탈 UHD TV’를 기존가 대비 할인가에 한정 판매한다. 

14일 오후 6시 35분에는 프리미엄 패브릭 소파 브랜드 '에싸'의 ‘에비뉴 소파’를 할인 판매한다.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기능성 카시미라 패브릭으로 제작, 얼룩을 손쉽게 지울 수 있는 이지 클린 기능을 갖췄다. 

현재까지 2회 방송 동안 주문금액 30억 원을 달성하며 연속 매진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돌레란’의 키즈 전용 매트리스 ‘플립’, 한샘의 욕실 시공 상품도 선보인다.

또한 집 꾸미기 트렌드와 노후 주택에 대한 리모델링 수요가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오는 15일 온라인 시공 전문관을 오픈한다. 

욕실, 중문, 붙박이장 시공부터 페인트, 수전, 스위치 등 셀프 인테리어 상품까지 국내외 인기 리빙 브랜드를 모아 소개한다. 오픈 기념으로 욕실 리모델링 브랜드 '리바트 바스'를 10% 할인가에 선보이고, 셀프 인테리어 수요자들로부터 각광 받고 있는 건축 자재 전문 브랜드 '에이스 하드웨어'도 홈쇼핑 최초로 판매할 예정이다.

김덕영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코로나19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최신 트렌드와 고객의 구매 성향을 분석해 인기 리빙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