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창고43, 식약처 위생등급제 평가서 ‘매우우수’ 받아
bhc 창고43, 식약처 위생등급제 평가서 ‘매우우수’ 받아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3.0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 매장 최고 등급 획득, 인증 통해 안전 먹거리 공간 탈바꿈
bhc의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매장 위생 안전 관련해 ‘매우 우수’등급을 받았다. (사진=bhc)
bhc의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매장 위생 안전 관련해 ‘매우 우수’등급을 받았다. (사진=bhc)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hc가 운영하는 고품격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 음식점 위생등급제 평가에서 운영 매장이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를 받았다.

8일 bhc에 따르면 창고43은 식약처 평가에서 16개 대상 매장이 ‘매우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단, 올 1월 개점한 광주상무점의 경우 현재 평가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식약처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 위생수준을 평가해 우수 업소에 한하여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로 지난 2017년 5월 시행됐다. 등급은 ‘매우우수’, ‘우수’, ‘좋음’ 3단계로 구분되며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 및 소비자 선택권 보장을 위해 실시됐다.

평가점수는 식품위생법 관련 준수사항, 소비자 만족도, 장기근속자 근무 여부 등의 평가항목과 현장평가 등을 통해 매겨진다. 특히 이번에 창고43이 취득한 ‘매우우수’ 등급의 경우 총 점수가 90점 이상인 경우에 지정 가능한 게 특징이다.

bhc 직영사업본부 송연우 상무는 “위생과 청결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시기인 만큼, 운영 중인 모든 매장의 위생등급 인증을 통해 고객이 믿고 즐길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 공간으로 거듭나고자 했다”며 “향후 출점 매장 역시 위생등급제 평가를 지속 진행하여 창고43 브랜드 위생과 안전에 대한 고객 신뢰도를 굳건히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