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김제시지회,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활동교육
대한노인회 전북 김제시지회,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활동교육
  • 김순근
  • 승인 2021.03.1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김순근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김제시지회(지회장 이종선)는 3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19개 읍면동을 방문해 코로나19 예방지침을 준수하며 50명 미만으로 참석 인원을 제한하며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활동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이종선 지회장 환영사, 읍면동 분회장 축사에 이어 어르신들을 위한 치매교육, 참여자 안전 및 활동교육 순으로 진행했다.

지회에서는 현재 7개 사업에 1577명이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전년도에는 보건복지부 주관 노인일자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종선 지회장은 “김제시와 지회는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전한 노후 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와 각종 프로그램을 발굴 지원하고 있다”면서 “특히 마을환경지킴이 사업은 박준배 시장님과 함께 고민하여 만든 사업인 만큼 더욱더 활성화시키면서 깨끗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나가야 할 사업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노인사회활동사업은 근로 능력이 있는 건강한 어르신들이 활동함으로써 건강유지, 경제적 소득은 물론 봉사정신을 갖고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양질의 노인일자리 사업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