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모던하고 심플하게…하이트진로, 참이슬 디자인 리뉴얼
더 모던하고 심플하게…하이트진로, 참이슬 디자인 리뉴얼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3.1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밝고 깨끗한 이슬방울, 단순한 서체 적용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참이슬이 모던하고 심플한 새 옷을 입는다. 밝고 깨끗한 이슬방울과 단순한 서체로 트렌디한 소주로 거듭났다.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 한다.(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참이슬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 한다.(사진=하이트진로)

16일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라벨 디자인을 리뉴얼 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로 참이슬은 모던하고 심플한 이슬방울과 서체를 적용했다.

이슬방울은 참이슬 고유의 깨끗하고 맑은 블루톤을 유지하면서 기존보다 밝고 깨끗한 이미지의 컬러로 변경했다. 서체는 가로와 세로의 획 굵기 차이를 줄여 전체적으로 정돈된 이미지로 단순화하면서 가독성을 높였다. 지난 2018년 소주 최초로 직사각형 라벨에서 벗어나 이슬을 형상화해 적용한 곡선 라벨은 그대로 유지한다.

이번 리뉴얼은 참이슬 후레쉬를 시작으로 참이슬 오리지널과 참이슬 담금주도 순차적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주질과 용량,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

참이슬은 1998년 출시 이후, 대한민국 소주를 상징하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출시한지 20여년이 지났지만, 시장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소비자 요구에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시대의 흐름에 맞춰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라며 “참이슬의 깨끗한 브랜드 이미지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참이슬은 다양한 분야와 협업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19년 11월에는 쇼핑몰 무신사와 협업해 참이슬 백팩을 판매했다. 2020년 11월에는 패션매거진 보그 코리아와 협업해 참이슬 포스터 3종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협업을 통해 시장에서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