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자동살균에 건강케어까지 고기능성 ‘코웨이 비데’
[이슈] 자동살균에 건강케어까지 고기능성 ‘코웨이 비데’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3.2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분해살균수로 유로, 노즐, 도기까지…3단계 ‘스스로살균 시스템’각광
코웨이 비데 버블회오리 살균 기능.(사진=코웨이)
코웨이 비데 버블회오리 살균 기능.(사진=코웨이)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최근 주거 공간의 위생 및 편리함을 추구하는 생활 문화가 뚜렷해지면서 ‘비데’는 국내 전체 가정의 40% 이상 사용하는 욕실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욕실 공간을 중요시하는 소비자가 점차 늘어나면서 자동 살균 기술은 물론 다양한 힐링 기능으로 위생 및 편의성을 강화한 고기능성 비데가 주목 받고 있다.

코웨이는 지난 2009년 세계 최초로 살균 기능을 탑재한 비데를 출시하며 위생 트렌드를 견인했다. 전기분해살균수로 유로, 노즐, 도기까지 자동 살균하는 3단계 스스로살균 시스템은 최근 위생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에 힘입어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코웨이 스타일케어 리모트 비데(BAS33-A)’는 3단계 스스로살균 시스템을 탑재하고 편의 기능을 강화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유로, 노즐, 도기를 매일 알아서 살균해 비데 속, 고인 물을 깨끗이 비우고 사용할 때 마다 노즐을 세척해 안심을 더했다. 

제품 하단에는 LED 표시등을 적용해 살균 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비데 노즐과 항문 노즐의 덮개가 분리돼 있어 위생 걱정을 없앴다. 노즐은 스테인리스를 적용했으며 노즐팁이 분리돼 주기적으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구나 무선 리모컨으로 세정 코스를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세정, 건조 등 기능을 설정하는 조작부를 벽면에 탈부착 가능한 슬림 무선 리모컨 디자인으로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강화했으며, 욕실 구조와 관계없이 설치가 편리하다. 

리모컨 조작 버튼은 단순화해 원하는 기능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으며, 한 번의 터치만으로 손쉽게 선택 가능하다. 버튼 전체에는 시각장애인용 점자를 표기해 누구나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일케어 리모트 비데는 다양한 사용자의 몸 컨디션과 생활습관에 따라 6가지 맞춤 수류 코스를 제공한다. 수압, 공기, 세정범위, 시간 등 다양한 수류를 과학적으로 조합해 몸 상태에 최적화된 섬세한 케어가 가능하다. 

‘인텔리케어 비데(BASH30-A)’는 버블회오리 살균 시스템으로 위생을 한층 강화하고 건강 케어 기능까지 갖췄다. 도기 내에 버블 세정제가 회오리 형태로 분사되어, 양변기 틈새 아랫부분까지 살균이 가능하다. 살균 시 노즐이 위아래로 움직여 더욱 넓은 면적까지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또 서울대학교병원 대장항문외과와 공동연구를 통해 국내 최초로 개발한 좌욕 전용 수류 기술이 탑재돼 건강 케어까지 돕는다. 좌욕 전용 수류는 두 개의 물줄기가 한 점으로 분사돼 항문 내압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함으로써 부드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코웨이의 차별화된 비데 기술력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최근 미국에서는 코로나19 등으로 위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화장지 품귀 현상의 대체재로 비데를 찾는 소비자가 급증하면서, 강력한 세정력과 살균 기능을 탑재한 코웨이 비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미주 소비자 니즈 분석에 따라 야간 변좌 라이팅 기능, 어린이 맞춤 모드, 시각장애인용 점자 표기 등을 적용해 차별성과 기술 경쟁력을 갖췄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비데는 강력한 자동 살균 기술과 맞춤 세정 기능으로 위생과 편의를 강화해 쾌적한 욕실 공간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코웨이 만의 비데 수류 및 살균 기술력을 기반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 글로벌 비데 트렌드를 선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