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코어 360˚ 공기청정기’ 세계적 디자인상 수상
SK매직, ‘코어 360˚ 공기청정기’ 세계적 디자인상 수상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3.2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부문 본상
성능 극대화‧직관적인 UX‧편의성 높인 조작부 적용
SK매직의 ‘코어 360° 공기청정기’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사진=SK매직)
SK매직의 ‘코어 360° 공기청정기’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사진=SK매직)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올해도 SK매직 공기청정기가 세계적인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SK매직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8년 연속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수상 제품은 지난해 7월 출시한 ‘코어 360° 공기청정기’이다. 이 제품은 반려동물로부터 발생되는 털과 냄새는 물론 극초미세먼지까지 사각지대 없이 99.99% 제거 가능하다. 성능과 공간 효율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1-2인 가구는 물론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가정 등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도가 높아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성능을 극대화하고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항공기 엔진인 초강력 프리미엄 ‘터보팬’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외부에 위치한 총 3680개의 에어홀을 통해 오염된 공기를 전 방향 빈틈없이 빠르게 흡입하고,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한 깨끗한 바람을 강력하게 내뿜는다.

제품 상단은 직관적인 UX(User Experience)를 위해 히든 디스플레이와 함께 4가지 핵심 버튼으로 구성된 조작부를 위치시켰다. 이로써 누구나 사용이 간편하도록 했으며, 첨단 초정밀 센서를 탑재해 초미세먼지를 실시간 감지해 전면에 위치한 4단계 색상의 LED라이트로 공기 상태를 실시간 안내한다.

SK매직 관계자는 “코어 360° 공기청정기는 성능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제품으로 1인가구는 물론 신혼부부나 미니멀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펫필터를 장착할 수 있어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SK매직은 고객의 불편한 지점을 해결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과 고유한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한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는 1953년 제정된 세계적 권위의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 미국의 ‘IDEA’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이다. 최근에 출시된 제품과 3년 이내에 출시 예정인 제품들을 대상으로 디자인 품질, 소재 적합성, 혁신성, 환경에 대한 배려, 기능성, 사용편리성, 심미성, 안정성, 내구성 등의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제품들을 선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