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교육 구독에 이어 ‘렌털 영역’ 진출
SK텔레콤, 교육 구독에 이어 ‘렌털 영역’ 진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3.3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매직과 렌털 구독 서비스 ‘업무위탁 계약’ 맺어
SK텔레콤 고객이 매장에서 SK매직 렌탈 제품의 구독 관련 상담을 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고객이 매장에서 SK매직 렌탈 제품의 구독 관련 상담을 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SK텔레콤이 SK매직 렌털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 SK텔레콤은 SK매직과 업무 위탁 계약을 맺고 31일부터 SKT 대리점에서 SK매직이 취급하는 렌털 상품 전체(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88개 모델)를 판매한다.

SK텔레콤은 1차로 1700여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기본적인 렌털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SK매직 렌털 가입, 구독 서비스를 오픈하고 모든 SKT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주요 지역별 거점에는 체험 전문 매장을 구축할 계획이며 고객 센터를 통한 제품 상담이나 가입 신청을 할 수 있다.

이번 SK매직 렌털 구독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 SKT 고객들은 3500여개 오프라인 유통망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홈 케어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상담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홈 케어 구독 서비스는 2월 웅진씽크빅과 업무 협약으로 출시한 ‘웅진스마트올’에 이은 두 번째 구독 상품이다. SKT가 교육 구독에 이어 렌털 영역에도 진출하게 된 것이다.

유통망 입장에서도 기존 수익원인 휴대폰, 유선, 보안 등 통신 연계 서비스 외에 새로운 판매 수익원을 찾을 수 있게 돼 상생을 도모한다는 측면에서 좋은 반응을 보였다.

SKT는 SK매직 구독 서비스 개시에 맞춰 이달 31일부터 4월 30일까지 SK매직 렌털 구매 상담을 신청한 고객 가운데 이벤트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15만원 상당의 홈 케어 제휴 구독 혜택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 윤재웅 구독마케팅담당은 “SKT는 이번 생활형 가전 렌털 구독 서비스 론칭 이후에도 F&B, 여행, 모빌리티, 배달 등 생활 전반의 다양한 영역에 대해 순차적 상품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SKT 고객은 앞으로 SKT 대리점에서 통신 서비스뿐만 아니라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여러 서비스의 체험과 구독을 상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