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부안군지회, 제39기 노인대학 입학식
대한노인회 전북 부안군지회, 제39기 노인대학 입학식
  • 최은진
  • 승인 2021.04.0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최은진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부안군지회(지회장 김종열)는 4월 1일 대회의실에서 권익현 군수, 문찬기 군의회 의장, 군의원과 노인대학 학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9기 부설 노인대학(학장 이태숙) 입학식을 진행했다.

이날 입학식은 지난 1년동안 코로나19로 멈췄던 학사 일정을 재개하는 자리로, 노인대학장이 입학 허가 선언과 신입생 선서 순으로 진행됐다.

김종열 지회장은 "평생학습이 필수가 된 백세시대를 살고 있는 만큼 노인대학에서는 어르신들이 가진 풍부한 경험에 새로운 지식을 더할 수 있도록 우울증 및 치매예방, 건강 증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대응 지침에 따라 운영되는 학사 일정에 따라 열심히 배워 지역 사회 발전에도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권익현 군수는 "즐겁고 활기차게 배우는 노년을 보내며 지역사회발전에도 조언해주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기대하며 잘 극복해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특별히 효 요양병원 천창석 원장이 참석하여 노인대학발전기금 100여만원을 기부했다.

부안군지회 부설 노인대학은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운영되며 교양, 시사, 건강관리, 웃음치료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