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클라우드 생태계 활성화 ‘협업’
KB국민은행, 클라우드 생태계 활성화 ‘협업’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1.04.1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신기술개발 및 디지털 확산 앞장…파트너십 체결
허인 KB국민은행장(왼쪽)과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허인 KB국민은행장(왼쪽)과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KB국민은행이 데이터, AI 및 클라우드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선다. KB국민은행과 한국마이크로스프트는 지난 12일 ‘데이터·인공지능을 활용한 신기술 개발 및 디지털 생태계 확산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날 광화문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센터(MTC)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과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와 AI 신기술 활용한 비즈니스 협업 △국내 스타트업 대상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및 기술 교육 지원 △KB국민은행 직원 대상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함께 추진한다.

먼저 KB국민은행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데이터/AI 신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선 협업을 추진한다. 신기술 개발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최신 데이터와 AI 분석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스타트업 지원과 직원 역량 강화에도 함께한다. KB이노베이션허브센터에서 활약 중인 유망 스타트업 ‘KB스타터스’ 중 선발된 기업에 대해 클라우드 활용 및 투자자 연결,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국내 데이터/AI 및 클라우드 생태계 확산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번 파트너십이 KB국민은행의 넘버원 금융 플랫폼 전환의 교두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는 “이번 파트너십이 양사가 추구하는 목표 달성을 가속화하고, 더 나아가 국내 클라우드와 AI 생태계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