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상반기 전국 말 ‘방역사업’시행
한국마사회, 상반기 전국 말 ‘방역사업’시행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4.14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까지 연령 6개월 이상 등록마 1만 8500두 대상 예방접종
한국마사회가 국내 말산업 보호를 위해 상반기 전국 말 방역사업을 실시한다.(사진=마사회)
한국마사회가 국내 말산업 보호를 위해 상반기 전국 말 방역사업을 실시한다.(사진=마사회)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한국마사회가 국내 말산업 보호를 위해 상반기 전국 말 방역사업을 실시한다. 백신 접종을 희망하는 농가는 이달 15일부터 24일까지 호스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백신 예방접종은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어촌구조개선특별회(농특회계) 및 한국마사회 자체 예산으로 지원되며,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접종 신청을 받는다. 상반기 예방백신 접종 사업의 신청 대상은 연령 6개월 이상의 등록마 1만8500두로 접종백신은 인플루엔자 및 일본뇌염 2종이다. 

백신 접종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24일까지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공지된 사업신청 동의 서약서를 작성한 후, 접종 지역에 해당하는 인근 지역 방역 수의사에게 직접 연락해 신청하면 된다. 접종은 5월 초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마사회는 지속적인 전염병 모니터링과 사전 예방을 위해 백신을 접종한 말(약 1,000두)을 대상으로 전염병 검사를 위한 혈액 시료 채취를 함께 진행한다. 

마사회 관계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마사회는 전국 말 대상 백신접종 지원을 통해 말산업 관련 농가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말산업 육성기반을 조성하는데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백신 접종과 전염병 모니터링 등 전국적인 말 방역 체계 구축에 힘쓰며 전염병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청정 말 사육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예방접종 시 수의사 및 농장 근무자들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관계자들끼리의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