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총 5천억원 규모 초대형 쇼핑행사 ‘광클절’ 개최
롯데홈쇼핑, 총 5천억원 규모 초대형 쇼핑행사 ‘광클절’ 개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4.1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3일부터 내달 2일까지 10일 간 최대 70% 할인
롯데홈쇼핑이 이달 23일부터 내달 2일까지 10일 간 100억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2,500개 브랜드, 총 5,000억원의 물량을 할인 판매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을 진행한다.(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이달 23일부터 내달 2일까지 10일 간 100억 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2,500개 브랜드, 총 5,000억원의 물량을 할인 판매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을 진행한다.(사진=롯데홈쇼핑)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총 5,000억원 규모 초대형 쇼핑 행사를 개최한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23일부터 일까지 10일 간 100억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2,500개 브랜드의 물량을 할인 판매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광클절’은 업계 최대 규모로 진행하고 있는 롯데홈쇼핑 대표 쇼핑 행사로 지난해 e커머스 업계에서나 진행했던 대규모 할인행사를 홈쇼핑 업계에서 처음 시도하며 화제를 모았다. 

누적 주문 200만건 이상, 매출(주문금액 기준)은 전년동기대비 74% 이상 신장했다. 유료회원제 ‘엘클럽’ 가입자도 약 4배 증가, 흥행에 성공했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합리적인 쇼핑을 제안하고자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물량규모 및 쇼핑 혜택을 대폭 확대했으며, 홍보 모델로 트로트 가수 송가인을 발탁해 30초 분량의 로고송을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 16일 최초 공개해 행사 시작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총 100억원의 ‘광클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10만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5만원 이상 주문 시 1매씩 사용 가능하다. 

카드 할인 최대 10%, 엘클럽 회원에게는 일반 고객의 10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구매고객 대상으로 매일 추첨을 통해 ‘제주아트빌라스 숙박권(10명)’, ‘벨리곰 에코백(5천명)’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가전은 ‘삼성전자’, ‘다이슨’ 등 유명 가전 브랜드 특가전을 비롯해 신일 서큘레이터, 딤채 김치냉장고를 업계 최초로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하는 ‘계절가전 초특가전’을 진행한다.

H&B 상품은 유명 브랜드의 마크스팩만 모아 ‘마스크 라이벌전’을 진행하고, 가정의 달을 맞아 자체 건강식품 브랜드 ‘데일리 밸런스’와 ‘고디바’, ‘해운대 암소갈비’ 등 유명 맛집 상품을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다. 어린이날 특집으로 ‘닌텐도 스위치’를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고, 롯데면세점, 롯데시네마 등 계열사와 연계한 상품을 소개하는 ‘온에어 롯데데이’도 진행한다.

TV 프로그램은 ‘최유라쇼’, ‘엘쇼’, ‘영스타일’ 등 대표 프로그램을 전년 대비 편성 시간을 2배 가량 확대해 26시간 동안 광클절 특집으로 꾸민다. 모바일에서는 MZ세대를 겨냥한 IT기기, 프렌차이즈 쿠폰 등을 구성한 ‘광클딜’, ‘광클데이’ 등 타임특가를 진행한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최근 유통업계 화두가 최저가 전쟁인 만큼 파격적인 쇼핑 혜택은 물론 차별화 상품으로 기획한 초대형 쇼핑행사 ‘광클절’을 지난해 이어 올해도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