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흥덕청원구지회, 9988행복나누미 간담회·언택트 양성평등 교육
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흥덕청원구지회, 9988행복나누미 간담회·언택트 양성평등 교육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5.0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흥덕청원구지회(회장 이병생)는 4월 21일 지회 2층 강당에서 지회장, 사무국장, 경로1부장과 9988행복나누미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9988행복나누미 1차 간담회와 언택트 양성평등 교육이 실시됐다.

이날 간담회의에서는 경로당 방문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한 논의와 마을에 얽힌 특별한 사연이나 옛날사진, 장끼를 가진 어르신들을 추천하는 특색사업, 경로당 추천도 같이 이루어졌다. 또한 법정의무교육인 양성평등교육이 지회 부회장(이봉구 외 3명)이 참석한 가운데 젠더사회문화연구소 김수정 소장의 진행으로 인터넷 줌을 활용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실시됐다.

이병생은 지회장은 “꺾이지 않는 코로나19의 확산세로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데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경로당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9988행복나누미 강사들이 방역지원활동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드리며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을 만날 수 있는 날이 빨리 오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