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일자리청춘단 2기 발대식 개최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일자리청춘단 2기 발대식 개최
  • 배성호 기자
  • 승인 2021.05.03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왼쪽)과 장대진 정책지원실장(오른쪽)이 노인일자리 청춘단 2기 시니어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왼쪽)과 장대진 정책지원실장(오른쪽)이 노인일자리 청춘단 2기 온라인 발대식을 하고 있다.

비대면으로 진행… 23명 선발, 11월까지 정책홍보 활동

[백세시대=배성호 기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노인일자리 사업의 필요성을 발굴·전달하는 ‘노인일자리청춘단 2기’를 선발하고, 지난 4월 30일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발대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방침에 발맞춰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노인일자리청춘단 2기는 올해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로 노인일자리 정책 및 홍보에 관심 있고 콘텐츠 제작 등 관련분야 역량을 갖춘 시니어 23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활동한다. 노인일자리사업 홍보 콘텐츠 제작 및 확산, 노인일자리 현장사례 발굴, 교육 및 소통행사 참여 등 다양한 정책홍보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은 “시니어 온라인 홍보단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노인일자리 현장의 소중한 경험담과 소식들을 전해주시길 바란다”면서 “청춘단을 통해 수집된 콘텐츠들은 노인일자리 정책의 효과 및 사회적 가치를 알리는 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