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지회, 노인일자리사업 경로당 행정코디 직무안전교육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지회, 노인일자리사업 경로당 행정코디 직무안전교육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5.03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지회(지회장 이세화)는 4월 한달 매주 화요일 대화노인종합복지관 3층 강당에서 경로당 중식도우미 사업단의 직무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오전 3시간, 오후 3시간동안 진행된 교육에 총 231명이 참석했고, 참여자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교육이 진행됐다.

이세화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19로 인해 경로당 내부에서의 활동이 불가능 하므로 경로당 외부정화 활동으로 대체해 활동해 주시고, 경로당이 정상 운영될 시까지 코로나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건강하고 활기차게 활동하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교육은 경로당 중식도우미 업무에 필요한 직무매뉴얼 숙지와 코로나19 전염병 예방을 위해 이루어졌으며, 활동 시 유의사항을 비롯해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코로나19 예방수칙, 법정 전염병의 종류, 백신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 날 교육 참석자에게는 방역물품인 KF94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지급했고, 활동 시에는 마스크착용과 함께 수시 손소독을 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게 활동하기를 바라며 교육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