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 노인자원봉사클럽 효사랑 온라인 공연
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 노인자원봉사클럽 효사랑 온라인 공연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5.0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회장 이병생) 소속 한강문화 노인자원봉사클럽에서는 코로나19로 요양원이나 주간보호소에서 거주하는 어르신을 위해 매월 2회 효사랑 온라인 공연을 실시하고 있다.

한강문화 노인자원봉사클럽은 HDBS한강문화예술TV 체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카카오방송을 통해 아름다운 효사랑 온라인공연을 전국에 송출하고 있다.

김영주 단장은 효사랑 온라인 공연을 실시하게 된 계기에 대해 “코로나로 인해 외부인 출입이 단절돼 외로움과 소외감을 느끼는 어르신들께 잠시나마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효사랑 온라인공연을 하면 어떻겠냐는 이병생 지회장님의 요청에 비대면 효사랑 온라인 공연을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강문화 노인자원봉사클럽은 20명의 예술분야에 재능을 갖고 있는 봉사자가 활동하고 있으며 남도민요, 서도민요, 한국무용, 아랑고고장구, 가수, 코미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과 함께 하고 있다. 코로나 위기 속에 비록 대면은 아니지만 어르신들을 위한 공연을 할 수있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전 회원들은 최선을 다해 봉사하고 있다.

이병생 지회장은 “이렇게 좋은 활동을 하게 해주신 대한노인회와 보건복지부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요양원과 주간보호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효사랑 온라인 공연을 시청하시고 어르신들 잠시나마 행복한 시간 가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강문화 노인자원봉사클럽에서는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들과 아름다움을 함께할 수 있는,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행복한 친구, 아름다운 친구가 돼 지역사회의 등불이 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