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노인자원봉사클럽 코치·단장 양성교육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노인자원봉사클럽 코치·단장 양성교육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6.0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연합회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는 5월 25일, 26일 양일에 걸쳐 3층 대회의실에서 전대규 회장(오른쪽 다섯 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자원봉사클럽 코치·단장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충남연합회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는 5월 25일, 26일 노인자원봉사클럽 코치·단장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오른쪽 다섯 번째 전대규 회장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회장 전대규)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는 5월 25일, 26일 양일에 걸쳐 3층 대회의실에서 노인자원봉사클럽 코치·단장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노인자원봉사클럽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기존·신규 노인자원봉사클럽 코치와 행복나눔봉사단 단장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으로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임홍국 회원홍보팀장이 ‘지역사회의 봉사활동’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고, 양성과정은 중앙회 우보환 본부장의 비대면 동영상 강의로 진행됐다. 마지막 실무교육은 연합회 김종신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장의 행정매뉴얼교육이 있었다.

위촉식에서는 노인자원봉사클럽 코치 선서와 교육에 참석한 122명의 코치·단장들 중 7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전대규 회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19 상황에도 열정적으로 활동하시는 코치와 단장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무엇보다도 건강에 유의하시고, 코치로써의 의무를 다 해 줄 것을 당부하며,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