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부산, 친환경 뷰티 분야 청년 창업 지원
KT&G 상상마당 부산, 친환경 뷰티 분야 청년 창업 지원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5.3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킨‧클렌징‧헤어‧바디 제품…6월 20일까지 전국단위 모집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KT&G 상상마당 부산은 청년들의 뷰티 분야 창업을 지원하는 ‘2021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전국단위 공모를 6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이며. 모집 제품군은 스킨‧클렌징‧헤어‧바디 제품 등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이 청년들의 뷰티 분야 창업을 지원하는 ‘2021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전국단위 공모를 6월 20일까지 진행한다.(사진=KT&G)
KT&G 상상마당 부산이 청년들의 뷰티 분야 창업을 지원하는 ‘2021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전국단위 공모를 6월 20일까지 진행한다.(사진=KT&G)

접수 기간은 5월 31일부터 6월 20일까지이며,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뷰티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2030세대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우선 서류 심사를 거친 후, 워크숍 평가와 멘토링 캠프를 거쳐 7월 14일 최종 선정 2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꽃을든남자’‧‘다나한’‧‘비프루브’ 등 브랜드로 알려진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최종 선정 2팀의 제품 제작과정 전반을 지원할 예정이다. 브랜드 론칭 비용 5천만원과 제품 개발 멘토링 교육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브랜드 론칭 후에는 온‧오프라인 홍보 및 마케팅 플랫폼을 지원해 브랜드 활성화를 도울 계획이다.

KT&G 관계자는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특히 공모주제가 친환경인만큼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가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상상마당 부산은 KT&G가 홍대‧논산‧춘천‧대치에 이어 전국에 다섯 번째로 설립한 복합문화공간이다. 지상 13층, 지하 5층으로, 현재 운영 중인 상상마당 중 최대 규모이다. PLAY‧CO‐WORK‧REFRESH 세 가지 콘셉트로 운영되며, 디자인‧공연‧전시 등을 즐길 수 있는 문화시설과 크리에이터 창작센터 및 청년 창업지원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방문객들이 문화와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숙박시설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