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참여
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참여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6.1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지회는 5월 27일 '2021년 홍성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에 참가해 어르신들의 구직 활동을 지원했다.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는 5월 27일 홍성군과 충남일자리진흥원이 개최한 ‘2021년 홍성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에 참가해 어르신들의 구직 활동을 지원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우수기업과 구직자 간의 만남을 통해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 고용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목적을 뒀다.

지회 취업지원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노인들을 위한 일자리 상담, 취업지원 컨설팅 등을 통해 구인, 구직처를 연계하는 맞춤식 취업시스템으로 어르신들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아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날 면접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 “건강한 60세 이상 노인들이 일을 하고 싶어도 주로 단시간 일자리로, 급여가 적어 생계에 큰 도움이 되지 못한다”며 “노인 인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많이 진행해 노인들에게도 많은 기회가 제공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홍성군지회 취업지원센터는 구직 상담·알선·취업연계 조정과 사후관리, 지역사회업체와 기관 대상으로 구인처 개발, 취업자의 근로 적응과 장기 취업 유도 등을 통해 지역사회 노인의 소득 보장과 생산적 복지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