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NH퍼블릭 클라우드 표준사업자’ 선정 완료
NH농협은행, ‘NH퍼블릭 클라우드 표준사업자’ 선정 완료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1.06.0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서비스 혁신 주춧돌 될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 완성
NH농협은행이 지난 5월 10일 사업 공고를 내 화제를 모았던 ‘NH퍼블릭 클라우드 표준사업자’선정이 완료됐다.
NH농협은행이 지난 5월 10일 사업 공고를 내 화제를 모았던 ‘NH퍼블릭 클라우드 표준사업자’선정이 완료됐다.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NH농협은행이 지난 5월 10일 사업 공고를 내 화제를 모았던 ‘NH퍼블릭 클라우드 표준사업자’선정을 완료됐다. 

NH농협은행은 지난 3일 표준사업자로 중요업무 부문에는 클라우드그램(아마존 AWS)과 메타넷티플랫폼(네이버 NCP) 2개 사업자를, 그외 부문에는 앞서 2개의 사업자와 메가존(오라클 OCI)까지 총 3개 사업자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제안에는 국내외 주요 클라우드 사업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사업자 선정을 계기로 농협은행은 퍼블릭 클라우드 적용 효과가 큰 3가지의 선도 프로젝트를 우선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 유연하고 탄력적인 재해복구 환경을 위한 ‘재해복구(DR) 시스템’, 대고객 디지털금융서비스 컨텐츠의 빠른 다운로드를 위한 ‘CDN(컨텐츠 다운로드)’및 내부직원의 신기술연구 등 환경 구축을 위한 ‘R&D 및 코딩실습환경’구축이 대상이다.

NH농협은행 IT부문 박상국 부행장은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완성이라는 목표를 향해 2020년 ‘클라우드 新 전략 2.0’을 수립해 내부 인프라를 점차 클라우드로 전환시키고 있다”면서 “오픈소스 활용을 확대함으로써 비용절감 및 내부 기술 고도화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표준사업자 선정을 시작으로 고객 서비스 혁신의 주춧돌이 될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