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제주연합회, 노인복지 증진 위한 치과 의료지원 업무 협약
대한노인회 제주연합회, 노인복지 증진 위한 치과 의료지원 업무 협약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6.15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수술 및 치과 진료를 위한 기부
제주연합회는 6월 10일 연합회 사무실에서 제주 제일플란트치과, 주식회사 AW시스템즈와 노인 임플란트 의료비 지원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문성숙 노인대학원장, 김유헌 수석부회장, 강인종 회장, 양창희 AW시스템즈 대표, 조정민 제일플란트치과 대표원장, 김창석 부회장.
제주연합회는 6월 10일 제주 제일플란트치과, 주식회사 AW시스템즈와 노인 임플란트 의료비 지원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왼쪽부터 문성숙 노인대학원장, 김유헌 수석부회장, 강인종 연합회장, 조정민 제일플란트치과 대표원장, 양창희 AW시스템즈 대표,김창석 부회장.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제주연합회(회장 강인종)는 6월 10일 연합회 사무실에서 제주 제일플란트치과(대표원장 조정민), 주식회사 AW시스템즈(대표 양창희)와 노인 임플란트 의료비 지원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제일플란트치과의원에서 제주 어르신들에게 임플란트 수술과 치과진료 등 의료비 지원 사업에 대한 업무 협약이다. 협약식에는 강인종 회장을 비롯해 김유헌 수석부회장, 김창석 부회장, 문성숙 노인대학원장, 제일플란트치과의원 조정민 대표원장, 주식회사 AW시스템즈 양창희 대표가 참석했다.

의료비 지원 사업은 구강보건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건강보험으로 진행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인 임플란트 수술 등 필요한 치과 진료를 지원함으로써 어르신들의 구강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양창희 대표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부와 봉사활동에 뜻을 같이 하는 치과원장들로부터 기부 유치를 통해 5000만원 정도를 연합회에 기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인종 회장은 “협약식을 계기로구강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제주 어르신들에게 가장 필요한 치과 치료 기부와 봉사활동에 참여해준 원장님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제일플란트 치과 조정민 대표원장은 “어르신들이 불편해 하는 구강 보건을 위해 임플란트 등 치과 진료를 통해 기부와 봉사를 할 수 있게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주식회사 AW시스템즈 양창희 대표는 “구강 건강이 취약한 어르신의 구강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대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일플란트 치과의원은 제주시 이도이동에 지난 1월 개업한 임플란트 수술 전문 병원으로 첨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