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남양주시지회, 노인자원봉사 코치 양성교육
대한노인회 경기 남양주시지회, 노인자원봉사 코치 양성교육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6.1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지회는 6월 3일 노인자원봉사 코치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윤해원 지회장.
남양주시지회는 6월 3일 노인자원봉사 코치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윤해원 지회장.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남양주시지회(지회장 윤해원)는 6월 3일 지회 2층 강당에서 경기연합회 노인자원봉사 박영희 북부센터장, 경기도 노인 성인지상담센터 이은영 팀장, 코치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노인자원봉사 코치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전달받은 한미약품 콜드마스크 코점막 스프레이를 클럽 회원들에게 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어서 경기연합회장을 대신해 윤해원 지회장이 코치 위촉장을 수여하고 노인자원봉사자 리더인 코치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노인자원봉사가 활성화 되고 지역의 젊은이들에게 존경받는 노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코치들께서 그간의 경륜과 사회적 경험을 바탕으로 앞장서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코치양성교육 1부에서는 ‘노년기 건강한 의사소통’을 주제로 경기도 노인 성인지상담센터 윤덕호 강사의 강의가 있었으며, 2부에는 박영희 센터장의 ‘코치의 역할, 행정실무교육’ 이 있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노인자원봉사코치들은 노인자원봉사에 대한 깊은 관심과 열정을 보이며 많은 질의응답으로 교육에 열중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위촉장을 받은 코치 21명은 해당 봉사클럽의 리더로써 클럽을 잘 이끌어 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남양주시지회는 기존자원봉사 5개클럽과 신규클럽 10개로 현재 총 15개클럽 300여명이 활동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