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 9988행복나누미 어르신 상담 만족도 높아
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 9988행복나누미 어르신 상담 만족도 높아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6.2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지회는 어르신의 생활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9988행복나누미 사업 중 어르신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은 단축형 우울증 척도검사를 실시하는 모습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보은군지회(지회장 정희덕)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코로나블루(우울증)를 해소하고 어르신의 생활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9988행복나누미 사업 중 충북 최초 시범사업으로 어르신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9988행복나누미 프로그램 강사들이 경로당을 순회할때 우울감을 호소하는 어르신 또는 경로당 회장들의 추천을 받은 어르신 댁을 직접 방문해 단축형 우울증 척도검사를 실시하고, 우울감으로 흥미와 의욕을 느끼지 못하고 신체적인 피로감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의 마음 속 이야기를 들어주고 공감하며 상담을 하고있다. 이때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보은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 이관해 전문상담사의 상담을 연결한다.

행복나누미들은 "상담받으신 어르신들이 '답답하던 속이 시원해지고 기분이 좋아졌다'하시고, 가족들이 '어르신들의 얼굴이 밝아졌다'고 좋아할 때 상담하는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또한 심혈관 질환을 가지고 있는 어르신들이 심한 불안으로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전화기를 손에 들고 주무신다는 하소연에, 불안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독거노인 응급안전서비스 장치를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등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해결해 드리고 있다.

정희덕 지회장은 “충북에서 처음으로 실시하고 있는 어르신 상담업무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고 어르신들의 마음에 귀 기울여, 풍요로운 노년의 삶을 찾아드릴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