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히든트랙 스페셜 콘서트’ 티켓 단독 라이브 판매
롯데홈쇼핑, ‘히든트랙 스페셜 콘서트’ 티켓 단독 라이브 판매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6.2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B6IX 등 인기 아이돌 8팀 출연, MZ세대 공감 콘텐츠 강화
롯데홈쇼핑이 오는 29일 음악 예능 프로그램 ‘히든트랙’의 스페셜 콘서트 관람권을 모바일TV에서 단독 라이브로 판매하는 등 M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 기획을 확대한다.(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오는 29일 음악 예능 프로그램 ‘히든트랙’의 스페셜 콘서트 관람권을 모바일TV에서 단독 라이브로 판매하는 등 M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 기획을 확대한다.(사진=롯데홈쇼핑)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코로나19로 문화공연에 대한 갈증이 증폭됨에 따라 최근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MZ세대를 겨냥한 문화 콘텐츠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오는 29일 음악 예능 프로그램 ‘히든트랙’의 스페셜 콘서트 관람권을 모바일TV에서 단독 라이브로 판매하는 등 M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 기획을 확대한다.

롯데홈쇼핑은 앞서 지난 4월 KT와 미디어 콘텐츠 공동 기획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문화 콘텐츠를 기획하는 등 언택트 시대의 새로운 공연 문화로 자리잡은 비대면 콘서트 공연을 다양한 혜택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그 일환으로 오는 29일 오후 8시 모바일TV ‘엘라이브(Llive)’를 통해 ‘히든트랙 스페셜 콘서트’ 관람권을 판매한다. ‘히든트랙’은 KT 시즌과 JTBC스튜디오 산하 스튜디오 룰루랄라가 공동 제작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으로, ‘브레이브걸스’ 등 유명 아이돌 그룹이 매주 출연해 숨겨진 명곡을 소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시즌3를 마무리하며 내달 3~4일 양일간 슈퍼주니어 예성, 온앤오프(ONF), 윤지성, AB6IX 등 총 8팀의 아이돌 그룹이 출연하는 언택트 콘서트가 진행되며, 롯데홈쇼핑은 콘서트 관람권을 기존가 대비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구매 후 인증을 통해 콘서트 당일 KT 시즌과 올레TV를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방송 중 구매고객에게 ‘출연 아티스트 사인CD’, SNS구매인증 고객에게 ‘아이패드’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앞으로 롯데홈쇼핑은 이번 콘텐츠를 시작으로 KT와 연계해 온라인 팬미팅, 굿즈 판매, 웹 예능 등 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다양한 콘텐츠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지난 15일 유명 셀럽을 내세운 ‘파리앤뉴욕’ 인플루언서 마켓 모바일 라이브를 진행해 론칭 방송에서 기존 모바일 라이브 대비 MZ세대 유입 비중이 20% 증가하며 시청자 수가 6배 이상 증가했다. 6월 중에는 가수 ‘나르샤’를 모델로 내세운 롯데홈쇼핑 전용 공구마켓 ‘셀럽라운지’ 홍보 영상을 공개하는 등 MZ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