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양평군지회, 양평·가평군지회 노인자원봉사 코치·단장 양성교육
대한노인회 경기 양평군지회, 양평·가평군지회 노인자원봉사 코치·단장 양성교육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6.29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지회는 6월 8일 지회 대강당에서 양평·가평군지회 노인자원봉사 코치·단장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양평군지회(지회장 김용녕)는 6월 8일 지회 대강당에서 지회장, 노인자원봉사 코치·단장 21명, 경기북부 노인자원봉사센터장과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평·가평군지회 노인자원봉사 코치·단장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양성교육은 노인자원봉사를 이끌어 갈 양평군, 가평군지회 클럽과 봉사단 신규코치.단장을 대상으로 전문성을 높이고 클럽과 봉사단 운영에 관한 지도력과 봉사 정신을 함양해 지역사회에 자발적이고 지속 가능한 양질의 노인자원봉사 활동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은 1교시 이남희 강사의 '노년기의 건강한 의사소통'의 특강과 2교시 박영희 경기북부 노인자원봉사센터장의 코치의 역할과 행정실무교육을 실시했으며, 가평군지회 김동규 코치의 코치선서문 낭독에 이어 코치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또한 코로나19 예방과 노인자원봉사 활동을 위해 후원한 한미약품의 콜드마스크를 교육자들에게 배포했다.

김용녕 양평군지회장은 “유일철 코치께서 노인강령을 낭독해 주신 것처럼 우리가 어려운 시기를 거치며 주어진 의무를 잘 이행하고 노인자원봉사 활동을 봉사의 마음으로 선도적으로 앞장서서 하시면 노인회의 위상을 높이며 존경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