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양평군지회, 양평형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 순회교육
대한노인회 경기 양평군지회, 양평형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 순회교육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6.2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지회는 6월 14일 용문다목적회관 3층 대강당에서 양평형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 순회교육을 개최했다. 사진 가운데줄 오른쪽에서 세번째 정동균 양평군수, 네번째 김용녕지회장,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양평군지회(지회장 김용녕)는 6월 14일 용문다목적회관 3층 대강당에서 양평형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 순회교육을 정동균 양평군수, 김용녕지회장, 이종인 도의원, 강성욱 용문농협장, 조중행 용문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 교육은 경로당과 사무장을 대상으로 7회에 걸쳐 분회별로 진행되어, 지난 5월 14일 개군분회 40명을 시작으로 5월 31일 양서·국수분회 75명, 6월2일 옥천분회 45명, 6월 3일 청운분회 65명, 6월 4일 양동분회 65명, 6월 8일 서종분회 40명, 6월14일 용문분회 88명이 참여했다.

이날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순회교육은 지역사회 통합돌봄 추진 개념, 사업 설명, 연도별 추진계획, 사업관련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사업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건의사항으로는 퇴직 회장 군수표창건, 운전면허갱신 안내건, 협약병원이용 노인회원증 발급 요망건 등에 대한 질의 답변 시간으로 마련됐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보건·복지·의료 전달체계를 대폭 개편해 지역사회 통합 돌봄 제공기반을 구축하겠다는 내용의 지역사회 통합 돌봄 기본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양평군은 이에 따라 올해 1월 1일 조직개편으로 지역돌봄과를 신설하고 지역에 적합한 통합돌봄 모델을 선제적으로 개발하여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필요한 서비스를 만들어 가기 위한 계획을 수립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이번 교육이 지역사회 통합돌봄의 중요성과 양평군 지역사회, 마을단위 돌봄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통합돌봄 관련 홍보를 강화하고 노인 돌봄 기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김용녕 지회장은 “8개 분회를 순회하면서 노인회를 위해 노인 통합돌봄사업 추진까지 살피며 각종 우수시책 발굴하고 시행하는 군정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이유복 용문분회장이 노인강령을 낭독해 주신 것처럼 노인도 도리와 의무를 다해 존경받는 노인회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종인 도의원은 “건강하시고 어르신 공경정책에 온힘을 다해 더욱 잘 모시겠다”고 말했다. 용문면 복지팀에서 경로당보조금 사용기준 교육자료를 준비해 줘 알찬 교육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