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부안군지회, 은빛 상생작업단 신서해수산 김석주 대표 장학금 기탁
대한노인회 전북 부안군지회, 은빛 상생작업단 신서해수산 김석주 대표 장학금 기탁
  • 박찬균 기자
  • 승인 2021.07.1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빛 함께하는 상생작업단' 신서해수산 김석주 대표가 6얼 22일 (재)근농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인 권익현 군수에게 장학금 50만원을 기탁했다.

[백세시대=박찬균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부안군지회(지회장 김종열)의 '은빛 함께하는 상생작업단' 신서해수산 김석주 대표가 6얼 22일 지역의 인재를 위해 사용해 달라고 (재)근농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인 권익현 군수에게 장학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에서 신서해수산을 운영하고 있는 김석주 대표는 2019년도부터 대한노인회 전북 부안군지회와 손잡고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은빛 함께하는 상생작업단'을 만들어 20명의 어르신들이 바지락, 동죽 등을 손질 포장해 판매 중이다.

김석주 대표는 “지회의 도움으로 인건비를 지원받아 어려운 환경에서 올라설 수 있었다. 많이 도움주신 분께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적은 금액이지만 기부 하게됐다”고 말했다.

김종열 지회장은 “회사와 노인회가 상생할 수 있는 상생작업단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헤쳐나가고, 지역을 위해 훌륭한 기부를 해주신 김석주 대표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권익현 군수는 “지역 소상공인과 노인일자리 사업을 접목시킨 상생작업단을 이끌어 주신 김종열 지회장님께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지역인재를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