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몬‧빨간펜‧웰스 하나로…교원그룹 통합영업센터 오픈
구몬‧빨간펜‧웰스 하나로…교원그룹 통합영업센터 오픈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7.07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 원스퀘어 신설 “고객 위한 시너지 통합”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교원그룹은 각 브랜드별 영업점을 융합한 통합영업센터 ‘교원 원스퀘어’를 신설한다고 7일 밝혔다. ‘교원원스퀘어’는 구몬, 빨간펜, 웰스 등 각 사업 브랜드별로 운영하는 영업점을 하나로 합친 통합영업센터다.

교원그룹이 각 브랜드별 영업점을 융합한 통합영업센터 ‘교원 원스퀘어’를 신설한다.(사진=교원그룹)
교원그룹이 각 브랜드별 영업점을 융합한 통합영업센터 ‘교원 원스퀘어’를 신설한다.(사진=교원그룹)

교원 원스퀘어는 브랜드 간 유기적 협력 체제를 구축해 영업 조직의 운영을 내실화하는 한편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만들어졌다. 통합영업센터 ‘교원 원스퀘어’의 첫 진출지는 인천 송도국제도시다.

통합영업센터에서는 교육 및 생활문화사업별로 나뉜 방문판매사원 간 협업 시스템을 구축해 공동 영업과 업무 노하우를 공유한다. 고객 관리 노하우 및 영업 성공사례를 자유롭게 나눔으로써 판매사원 개개인의 업무 역량을 강화해 고객에게 양질의 관리서비스를 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각 브랜드별로 유입되는 고객 접점 정보를 통합해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고객 응대에 적극 활용한다. 고객 기본 정보 및 상담 내역, 이용 상품 등 분산된 고객 데이터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통합 데이터베이스를 운영하고 이를 기반으로 신속한 응대와 고객 성향에 따른 최적의 상품을 추천하는 등 개인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한다.

또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RPA를도입해 지능형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 영업 효율성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한편, ‘교원원스퀘어’는 체험형 공간 역할도 수행한다. 스마트구몬, 도요새 등 교원그룹의 다양한 에듀테크 상품을 한 곳에서 체험하며 직접 학습해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웰스정수기, 웰스팜 등 렌털 가전 및 생활문화상품들도 한 자리에 모아, 오프라인 공간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