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 재능나눔사업 참여자 소양교육
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 재능나눔사업 참여자 소양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7.20 0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지회는 지난 7월 2일 재능나눔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서산시지회는 7월 2일 재능나눔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인사말하는 우종재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지회장 우종재)는 7월 2일 재능나눔사업 참여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체온측정 및 사회적 거리두기, 소독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하였으며, 상담안내, 학습지도, 문화예술, 기타 재능나눔 사업 참여자들의 전문성 향상과 재능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했다.

먼저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교육으로 서산시보건소의 치매예방교육과 서산경찰서의 노인교통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어 김미영 사무국장이 노인재능나눔의 활동별 이해, 노인재능나눔의 활동일지 미흡사항 개선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후 평소 어르신들이 사업에 참여하며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진행하여 사업에 대한 이해와 효과성을 높였다.

우종재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교육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우리 어르신들이 모범적으로 재능나눔에 참여함으로써 더 밝은 사회는 물론 아름다운 노후생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재능나눔은 재능을 가진 60세 이상 어르신이 사회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사업으로, 서산시지회에서는 우울증, 치매예방 등 건강생활과 복약지도에 대한 상담안내 활동과 게이트볼, 한궁지도와 농악 및 음악공연, 사진촬영, 이·미용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며 현재 70명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