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파주시지회, '경로당 스마트 실버Life 지원사업' 협약
대한노인회 경기 파주시지회, '경로당 스마트 실버Life 지원사업' 협약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7.18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파주시지회가 KT고양지사(지사장 김동영)와  '경로당 스마트 실버Life 사업'에 대한 협약을 맺었다.
경기 파주시지회가 KT고양지사와 '경로당 스마트 실버Life 사업'에 대한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후 김윤재 지회장(오른쪽 세번째)과 김동영 지사장(오른쪽 네번째), 박세영 노인대학장(왼쪽 두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파주시지회(지회장 김윤재)는 7월 9일 파주시지회 희망샘실에서 KT고양지사(지사장 김영동)와  '경로당 스마트 실버Life 사업'에 대한 협약을 맺었다.
 
파주시 노인복지기금 공모사업에 선정되 진행하는 ‘경로당 스마트 실버 Life 사업’은 읍·면·동 경로당 49개소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보급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실버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셋톱박스 설치비와 인터넷TV 월 이용료를 지원해 주는사업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파주시지회 김윤재 지회장,  KT고양지사 김영동 지사장, 파주시지회 박세영 노인대학장, 최영호 사무국장, 심홍섭 KT 파주지점장, 이종임 워드넷 대표가 참석했다. 

김윤재 지회장은 “경로당 내 IPTV, 와이파이 셋톱박스 설치로 파주시지회의 노인정책, 노인취업정보, 긴급행정 홍보콘텐츠 등의 신속한 제공이 가능해질 것이다"라며 "또한, 스마트폰 데이터에 무제한으로 접속하여 데이터 걱정 없이 경로당 어르신들이 스마트폰을 쓸 수 있게 되었다. 49개소에서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영동 지사장은 "경로당을 대상으로 와이파이 통신환경을 구축하고 스마트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월1회 순회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며 "데이터요금 부담없이 유튜브, 영상통화, SNS 등 실버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