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광주 동구지회, 노인재능활동 소양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광주 동구지회, 노인재능활동 소양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7.2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동구지회가 노인재눔나눔활동을 하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광주 동구지회가 노인재능나눔활동을 하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광주 동구지회(지회장 신동이)는 6월 29일 학습(15명), 도서관(15명), 상담(30명)분야에서 노인재능나눔활동을 하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오전, 오후로 나누어 진행한 교육에서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상황에서 안전을 유지하면서 활동을 하는 방법, 참여자 활동 자세나 노인안전예방, 입·퇴원 확인서, 활동일지 쓰는 법 등에 대해  정확하고 구체적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노인재능활동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사회에서 배운 경험과 느낀 점을 활용할 기회가 생겨서 좋다"며 "축적된 재능을 활용하여 도서관 봉사, 상담안내, 학습지도 등의 다양한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사회참여를 통해 성취감을 제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동이 지회장은 “지인을 만나거나 전화 통화를 할 때, 요즘 어떤 일이 가장 즐겁고 삶의 힘이 되느냐고 묻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다"라며 "몸도 마음도 힘들지만 서로 돕고 의지하며 보살피는 마음으로 재능나눔이라는 건강한 활동에 기여하면서 행복한 노후를 보내자”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