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음성군지회, 미스터트롯 인물 퍼즐 프로그램
대한노인회 충북 음성군지회, 미스터트롯 인물 퍼즐 프로그램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7.28 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지회가 9988행복나누미 프로그램으로 미스터트롯 인물 퍼즐 맞추기를 진행했다.
음성군지회는 9988행복나누미 프로그램으로 미스터트롯 인물 퍼즐 맞추기를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음성군지회(지회장 류학규)는 9988행복나누미 프로그램으로 TV프로그램 미스터트롯에 출연 중인 인물 퍼즐 맞추기를 진행했다. 

음성군지회 9988행복나누미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으로 경로당 방역지원이행사업을 지원하다, 7월 5일부터  9988행복나누미 프로그램을 재개하고 있다. 

인물 퍼즐 프로그램은 미스터트롯의 큰 인기에 착안해 진행했다.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는데 가장 큰 효자는 미스터트롯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경로당에서 미스터트롯의 인기가 대단하다.

경로당 어르신들은 퍼즐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임영웅,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등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의 얼굴을 보고 매우 기뻐했다. 

퍼즐 맞추기는 조각의 모양이나 색, 구도 등을 활용한 놀이로 관찰력과 기억력이 향상되고 집중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특히, 퍼즐 조각을 잡으며 받는 손 끝의 자극은 뇌에도 자극을 주어 치매예방에 효과적이다.

무엇보다 본인이 좋아하는 가수의 얼굴퍼즐을 이리저리 맞추며 어르신들의 표정이 밝아졌고, 퍼즐을 모두 맞추고 난후 성취감도 높았다.

류학규 지회장은 “지금은 코로나 확진자 증가로 프로그램이 제한되어 퍼즐을 맞추며 아쉬움을 달랬지만 ,조금만 기다리면 음성군 경로당에서 미스터트롯의 노래를 목청껏 부를 수 있는 날이 곧 올 것”이라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