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대학생 뮤직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KT&G, 대학생 뮤직 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 최주연 기자
  • 승인 2021.08.06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8일까지 모집 보컬·랩·밴드 3개 분야

[백세경제=최주연 기자] KT&G가 뮤지션을 꿈꾸는 대학생을 지원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참가자를 모집한다. KT&G는 코로나19로 지친 청년을 응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KT&G가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을 개최하고 오는 9월 2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사진=KT&G)
KT&G가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을 개최하고 오는 9월 2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사진=KT&G)

KT&G는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을 개최하고 오는 9월 2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보컬·랩·밴드 3개 분야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은 누구나 상상유니브 홈페이지에 참가신청서와 지원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상상유니브 집현전’은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갖춘 대학생들이 뮤지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KT&G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현업에서 활약 중인 음악감독, 연출감독 등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1차에 총 48개 팀을 선정하며, 유명 뮤지션으로 구성된 6인의 멘토들이 최종 경연에 나설 12개 팀을 직접 선발 한다. 멘토로 참여하는 뮤지션 명단은 8월 중 공개된다.

지난해에는 총 310개 팀, 1,087명의 대학생이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최종 결선 참가자들의 경연 영상은 약 11만 3천 회의 누적 조회 수를 기록했다. 멘토는 테이, 임정희, 공민지 등 실력파 가수들이 참여했다.

최종 선정된 12개 팀에게는 유명 뮤지션의 1:1 멘토링과 음원 등록, 공연 기회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총상금 3천만원이 수여된다. ‘상상유니브 집현전 2021’ 심사에서 경연까지의 전 과정은 ‘KT&G 상상유니브’ 유튜브 채널을 통해 12월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시청자 참여형 이벤트인 ‘New Sound 챌린지’도 진행한다. 상상유니브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이벤트 영상에 창의적이고 기발한 댓글을 단 참여자에게는 최종 경연과 멘토들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집현전 피날레 콘서트’ 티켓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