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부산 동래구지회, 제23대 곽용근 지회장 취임식 개최
대한노인회 부산 동래구지회, 제23대 곽용근 지회장 취임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8.11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동래구지회가 곽용근 제23대 지회장의 취임식을 진행했다.
부산 동래구지회는 제23대 곽용근 지회장의 취임식을 진행했다. 취임식 후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는 곽용근 지회장(가운데).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부산 동래구지회(지회장 곽용근)는 7월 15일 지회 2층 강당에서 곽용근 제23대 지회장의 취임식을 거행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우룡 동래구청장, 주순희 동래구의회 의장, 부산연합회 문우택 회장과 부회장, 동래구지회 임원 등이 참석해 취임을 축하했다. 
 
곽용근 지회장은 취임사에서 “새 노인회관을 확보하거나 현 회관을 리모델링해 전층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숙원사업이 차질없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어르신들의 쉼터인 경로당을 중심으로 동래지회를 혁신하여 부산의 으뜸지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6월 11일 치러진 지회장 선거에서 단독후보로 출마하여 당선된 곽용근 지회장은 ▶경로당 종합상담실 운영 ▶정산제도 개선과 보조금 통합 사용 추진으로 경로당 회계 간소화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 강화 ▶경로당 중심의 노인일자리와 재능나눔 사업 확대 등의 공약을 내세워 대의원들의 지지를 받은 바 있다.

곽 지회장은 부산시에서 34년간의 공직생활을 했으며, 동래구지회 사무국장과 부산연합회 사무처장 및 경로당광역지원센터장 등을 역임하며 노인회 행정‧복지 업무를 두루 경험했다. 이후 동래구지회 온천2동새마을경로당 회장을 거쳐 지회 수석부회장으로 봉사했다. 녹조근정훈장과 대통령 표창 2회, 대한노인회장상 2회, 부산시장상 등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