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서울도시재생지원센터, 노인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한국노인인력개발원-서울도시재생지원센터, 노인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 배성호 기자
  • 승인 2021.08.1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미애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서울지역본부장(오른쪽)과 백혜영 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동네 역사기록 및 소식지 제작 지원사업 등 추진

[백세시대=배성호 기자]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서울지역본부는 지역사회에서 노인에게 적합하고 지속가능한 신규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월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신규 시범사업인 ‘우리동네 역사기록 및 소식지 제작 지원 사업’과 시니어인턴십 사업을 통해 노인일자리를 창출하고 활성화하는데 상호협력을 하기로 약속했다.

‘우리동네 역사기록 및 소식지 제작 지원사업’은 서울지역본부가 올해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의 하나로 추진하는 시범사업으로 참여노인들은 서울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및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주민소식지를 발간하고, 자료를 수집·정리하며, 주민 조직 관련 활동 등을 지원한다.

또한 시니어인턴십사업을 통해서는 참여노인이 지역사회 도시재생기업의 목공방·집수리, 카페 근무, 지역사회 돌봄 등 다양한 업종에서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정미애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서울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역량 있는 베이비붐 세대가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이번 일자리 창출을 통해 잠재돼 있던 베이비붐 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지역사회 적합모델로 다양한 분야에 노인 일자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