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대학생 승마과정’ 시범 도입
한국마사회, ‘대학생 승마과정’ 시범 도입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9.02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본과 학생 대상…9월 17일까지 진행
승마과정은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본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사진=마사회)
승마과정은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본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사진=마사회)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한국마사회가 승마활성화를 위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승마과정을 시범 도입한다. 한국마사회는 대학교 수업에 승마과정을 도입해 학생들에게 학점 취득과 승마 체험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고 2일 설명했다. 

이번에 첫 실시되는 승마과정은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본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학생들의 2학기 교과 과정에 맞추어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7일까지 3주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론과 실습이 병행되는 이번 과정에서 건국대 학생들은 마사회 말 전문 수의사로부터 온라인 강의를 통해 말 관련 임상기초를 이론으로 습득하고 승마장에서 기승술 및 말 사양관리와 진료를 체험하고 마사회 동물병원과 육성목장, 도핑검사소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하게 된다.

그동안 마사회는 승마인구 저변 확대를 통한 말산업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학교 체육승마 시범학교, 도심공원 승마체험 등을 통해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승마보급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마사회 승마진흥부 관계자는 “이번 시범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하여 향후 많은 대학들과  협의를 진행해 학부 수업과 연계한 승마 과정 개설을 통해 대학생들이 승마가 가진 다양한 장점을 체험하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