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석대 쓰레기 매립장’ 부산시 최우수사업 선정
HUG, ‘석대 쓰레기 매립장’ 부산시 최우수사업 선정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9.0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레기 매립장이 수목원으로’ 조성, 부산 도심인근 수목원 중 전국 최대 규모 자랑
HUG-부산시 협업한 ‘해운대 수목원 조성사업’전경(사진=HUG)
HUG-부산시 협업한 ‘해운대 수목원 조성사업’전경(사진=HUG)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쓰레기 매립장이 수목원으로 탈바꿈한다. 그간 악취, 유해가스 발생 등으로 인해 부산내 대표적인 혐오시설이었던 ‘석대 쓰레기 매립장’이 수목원으로 조성된다.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부산시와 협업으로 추진한 ‘해운대 수목원 조성’ 사업이 부산시 적극행정 최우수사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 사업은 부산시의 숙원사업으로서 도심인근 수목원 중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HUG는 지난 5월 ‘공원녹지 조성 및 편의시설 지원사업’으로 해운대 수목원 조성사업에 5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HUG의 기부금은 해운대 수목원의 조경공사 등에 쓰일 예정으로, 2025년 해운대 수목원이 완공되면 국내 최대 규모의 친환경 수목원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HUG는 해운대 수목원 외에도 ‘세계 평화의 숲’ 및 ‘동백섬 공원’ 등 도심내 녹지 조성을 위한 기부를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권형택 HUG 사장은 “해운대 수목원이 시민들이 편안하게 쉬어가는 장소가 되길 바란다”면서 “HUG는 앞으로도 환경보전 및 지역 상생을 통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