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 학산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 협력기관으로 협약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 학산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 협력기관으로 협약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9.0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연합회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가 학산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 협력기관 협약을 체결했다.
전북연합회는 학산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 협력기관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가운데 김두봉 연합회장과 그 왼쪽에 장성관 관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회장 김두봉)는 9월 7일 연합회 사무실에서 학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성관)과 지역 협력기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두봉 전북연합회장, 장성관 학산종합사회복지관장, 안병춘 사무처장, 장은경 노인자원봉사센터장, 웃음마술자원봉사클럽 이수남 코치 등이 참석했다. 

전북연합회는 협약을 통해 학산종합사회복지관의 ‘노인 돌봄 가족의 돌봄 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사업’ 운영에 대해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업무에 협조하기로 하고, 지속적인 자원봉사연계를 위한 상호협력 관계를 맺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주 평화동 돌봄 가족 7세대에게 월 1회 집안 청소 등을 제공하는 청결 지원 사업을 전북연합회 소속 웃음마술자원봉사클럽(코치 이수남) 회원 20명이 참여해 봉사할 예정이다. 

웃음마술클럽은 마술 및 문화공연 봉사클럽으로 경로당과 요양병원 등에서 공연활동으로 어르신들에게 웃음과 위로를 전하였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시설 방문이 어려워져 청결지원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다. 
  
김두봉 회장은 “학산종합사회복지관과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가 되도록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며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웃음마술클럽의 노고에 감사하다. 존경받는 노인으로서 봉사활동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