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2021년 제 3차 분회장 회의 개최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2021년 제 3차 분회장 회의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09.15 0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지회가 제 3차 분회장 회의를 개최했다.
세종시지회가 제 3차 분회장 회의를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지회장 장영)는 8월 27일 지회 4층 대강당에서 제 3차 분회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세종시지회 13개 읍·면·생활권 분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행사 및 주요 업무가 논의됐다. 

특히 10월 7일 제25회 노인의 날 개념행사 개최를 안내하고, 각 읍·면·생활권 분회별로 모범노인과 노인복지기여자 추천을 요청했다. 또한 ▲부설 노인대학 9월 중순 개강(예정)의 건 ▲민간취업 홍보 협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공익형, 사회서비스형 추가모집 ▲재능나눔활동 지원사업 사업 기간 등의 안내가 이어졌다. 

경로당관리부에서는 분회 및 경로당에 배부될 삼성전기 사랑의 효 지팡이, 애터미 헤어스타일러 현물, LG생활건강 화장품 등 현물 지원에 대한 안내와 백세팔팔 나눔캠페인 성금 및 모금함 수거, 경로당 회장 임기 만료자 등록 독려 등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세종우리신협을 통해 후원받은 ‘청춘지원사업 500만원 현금지원’에 대한 감사인사와 기념촬영이 진행됐다. 조치원 지역 김향란님의 따뜻한 후원으로 시작돼 지속 확대되고 있는 청춘지원사업은 지회에서 관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전통 혼례식 진행과 촬영, 장수사진 촬영 등을 진행하고 사진을 인화해주는 뜻 깊은 사업이다.
 
장영 지회장은 “코로나19가 지회의 사업진행에 많은 어려움을 주고 있지만, 우리지역 어르신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정성을 전하기 위하여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며 “서로를 응원하고 다독이며 조금 더 힘을 내 사업을 진행해 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