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노인일자리 참여자들 격려 “노인 적합 일자리 계속 발굴하겠다”
김보라 안성시장, 노인일자리 참여자들 격려 “노인 적합 일자리 계속 발굴하겠다”
  • 배성호 기자
  • 승인 2021.09.10 15:10
  • 호수 7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보라 안성시장이 8월 31일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가 주최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교육’ 현장을 방문해 격려하고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이 8월 31일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가 주최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교육’ 현장을 방문해 격려하고 있다.

안성시지회 ‘노인일자리 참여자 직무교육’ 현장 방문

 시, 올해 1083개 일자리 늘려… 시장형 사업 적극 추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시는 것이 중요한 만큼 늘 안전에 유의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김보라 경기 안성시장이 지난 8월 31일 ‘노인일자리 참여자 직무교육’ 현장을 방문해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을 격려하며 전한 말이다.

이번 교육은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지회장 송근홍)가 8월 23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1일 2회에 나누어 총 14회에 걸쳐 진행했다.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노인일자리 사업 활동 시 필요한 직무‧소양 교육을 실시한 것.

송근홍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꾸준한 사회활동을 통해 노년의 건강과 삶의 활력을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사업이 종료 될 때까지 한 건의 사고도 없는 안전한 일자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매회기 교육 현장에 참석해온 김 시장은 “앞으로도 코로나19 상황에서 참여할 수 있는 전문성, 공익성을 갖춘 일자리 사업단을 발굴하는 한편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고 노인분들에게 적합한 다양한 일자리를 개발하여 어르신들의 삶에 보람과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정책 비전 아래 올해 112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2020년 1750명 대비 1083명의 일자리를 추가 창출하여 총 2833개의 노인일자리를 발굴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안성맞춤시니어클럽을 통해 코로나 상황에서도 지속가능한 안성형 그린뉴딜 노인 일자리인 ‘다회용컵 렌탈 사업단’, ‘수직정원 관리 사업단’, ‘전기차충전소 관리 사업단’을 발족하여 탄소저감, 미래환경도시 그린경제 성장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올드 장금씨댁 반찬가게’, ‘달려라 택배(택배물류분류)’ 등 시장형 사업단을 추진 중에 있으며, 9월에는 ‘이동식 스팀세차 사업단’과 ‘GS-시니어 동행 편의점’ 시장형 사업단도 개업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