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광명시지회, 지역봉사지도원 위촉 및 발대식
대한노인회 경기 광명시지회, 지역봉사지도원 위촉 및 발대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0.04 0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지회가 광명시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광명시지회가 광명시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 왼쪽에서 5번째부터 박승원 시장, 박종애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광명시지회(지회장 박종애)는 9월 30일 광명시청에서 광명시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수여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이 참석해 관내 113개 경로당 회장을 대표해 참석한 40명에게 직접 위촉장을 수여했다. 

광명시 지역봉사지도원 제도는 코로나19로 경로당 내 방역 관리자의 필요성과 함께 시설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지역봉사지도원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권익신장 및 복지를 증진시키고, 봉사활동 촉진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돼,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

지역봉사지도원으로 위촉된 113개소의 경로당 회장들은 경로당과 지역에서 안전지킴이, 경로당 활성화 사업, 코로나19 방역활동, 교통안전과 사고예방,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매월 5만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박종애 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경로당 회장님들의 노고와 수고에 아낌없는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경로당과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회장님들을 위해 애써주신 박승원 시장님께도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로당 회장님들은 이 시대의 어르신으로서 지역사회에서 존경과 사랑을 받는 지도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