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북부노인병원 친절서비스 강화교육 실시
서울시북부노인병원 친절서비스 강화교육 실시
  • 함문식 기자
  • 승인 2009.03.0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S(Smile, Service, Speed) 중심으로 격조높은 서비스 제공

▲ 서울시북부노인병원 임직원들이 친절서비스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고령자가 늘어가고 병원 이용율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어르신들이 병원을 이용하는데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친절서비스 교육이 강화되고 있다.

서울시북부노인병원(원장 신영민)은 3S(Smile·항상 웃는 얼굴로, Service·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Speed·신속하게 제공)캠페인을 펼치기로 하고 3월 3일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친절교육에서는 내부 친절 강사인 신숙재 과장을 비롯,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 전 직원이 ▶밝은 표정 만들기 ▶복장예절 ▶이미지관리 ▶친절한 인사법 ▶전화응대 요령 ▶불만고객 대응 방법 등에 대해 섹션별로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병원에서 ‘친절’은 아주 친숙한 단어로 인식돼 왔지만, 병원 직원과 고객 사이의 눈높이를 맞추지 못해 불만족을 느끼는 사례들이 간간히 발생했었다.

서울시북부노인병원은 이번 친절교육을 바탕으로 ‘눈높이 친절서비스’를 생활화 할 것이라고 밝히고, 고객 중심 마인드로 격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한편, 병원은 매주 화요일은 ‘친절교육의 날’로 정하고 모든 고객이 100% 만족할 때까지 ‘네버엔딩 친절 서비스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함문식 기자 moon@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