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북 김제시지회, 노인의 날 기념 행사 및 노래자랑 개최
대한노인회 전북 김제시지회, 노인의 날 기념 행사 및 노래자랑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1.10.10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지회가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김제시지회가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인사말 하는 이종선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북 김제시지회(지회장 이종선)는 제25회 노인의 날을 맞아 10월 6일 김제문화예술회관에서 박준배 김제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고령화 시대에 걸맞는 노인상을 정립하고 경로효친사상을 앙양시키며, 평소 사회봉사활동에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인 모범노인 18명과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한 4명에 대해 포상하고 격려했다. 

2부 행사로 읍면동에서 참여한 어르신 노래자랑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이 참여했으며, 각 경로당에 IPTV를 통해 생방송으로 송출해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어르신들이 온라인으로 함께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참석한 박준배 시장은 “코로나로 다소 우울할 수 있는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노후가 행복한 도시 김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선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부양받는 노인이 아닌 ‘사회를 책임지는 노인’으로 그 역할을 다 해 달라”며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여 젊은이들에게 존경받고 귀감이 될 수 있는 어른이 될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